오늘은 일본여자에 대한 이야기.

한국남자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면 가끔 느끼는 것이 있다.

'일본여자들은 참 순종적인 거 같아요'
'일본여자들은 참 조용한 거 같아요'
'일본여자들은 참 착한 거 같아요'


왠지 한국남자들은 일본여자에 대해 환상(?)이 있는 것 같다.
특별할 것 없는 평범한 일본여자인 나로서는 무척 고마운 환상이지만 한국남자들에게는 이런 환상이 왜 생긴걸까??

(반대이야기도 읽어주세요. '일본여자는 한국남자의 사소한 행동에 끌린다' 클릭) 


일본여자는 얼굴은 비슷하지만 역시 외국인이라서 조금 신기한 점도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하고 일본영화나 일본드라마에 일본여성이 순종적으로 나오는 것도 한가지 이유일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런 이유도 물론 있겠지만 나는 무엇보다 보통 일본여자라면 누구나 하고 있는 사소한 행동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한국남자에게 환상이 생기는 일본여자의 사소한 행동을 알아보자!
추천해주세요^^

일본여자는 잘 웃고 맞장구를 잘 친다.
나 혼자만의 생각일지 모르겠지만 한국남자들은 여자와 만나면 꼭 재미있게 해줘야한다는 강박관념이 있는 것 같아보인다.
왜 그러지? 안 그래도 되는데...^^ 
이렇게 이것저것 열심히 말을 걸어주니까 나는 대화 중에...
'에-에-에----!!!!'
'에---오빠--- 혼또니(정말로?)--------'
'에---오빠--- 스고이(대단해요)-------'
'에--- 나루호도(역시  그렇군요)------'

라고 맞장구를 많이 친다.

일본은 다른 나라보다 대화를 할 때 맞장구를 자주 치는 편이다.
그래서 나는 별 생각없이 원활하게 대화를 이어나가기 위해서 감탄사를 자주 쓰고 웃는 표정이나 고개를 끄덕이거나 한다.
근데 이런 맞장구를 본 한국남자들은 '일본여자들은 역시 나긋나긋하다, 작은 것에 잘 놀라서 귀엽다. 부끄럼이 많아 여성스럽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예의있다' 정도로 좋게 생각해줘서 정말 고마움을 느낀다.

일본여자는 감동을 잘한다.
나는 내가 감동을 잘하는 편이라는 것을 한국에 와서 처음 알게 되었다^^


한국남자들은 여자에게 돈을 못 내게 하는 편이다.
계산대에서 내가 나의 몫을 내겠다고 해도 말도 안 돼는 소리하지 말라고 하면서 큰 덩치로 나를 밀치고 어느새 계산을 해버린다ㅠㅠ

나는 미안함에 고개를 몇 번이나 숙여가며 '잘 먹었어요. 미안해요. 고마워요. 맛있었어요.' 라고 연발하며 식사대접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를 한다.
그리고 다음에 만나도 먼저 '저번에 고마웠어요. 너무 맛있었어요. 오늘은 제가 살게요' 라고 또 고개숙여 인사를 한다.

이외에도 '가방을 들어줘도 감동, 군대이야기를 해도 감동, 고기를 잘라줘도 감동, 짜장면을 비벼줘도 감동, 물을 따라줘도 감동, 젓가락을 놔줘도 감동'등등 일본여자들은한국남자에게 깜짝 놀라고 감동해서 고마움을 많이 표시한다.

호의를 받으면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은 당연한데 한국남자들은 왠지 이런 일본여자들의 행동에 오히려 감동을 하는 것 같다.
그래서 한국남자들로부터 '호의를 고마움으로 잘 표현하니까 더욱 잘해주고 싶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다.


일본에서는 평범한 행동이 한국남자들에게는 특별한 느낌이 될 줄은 몰랐다^^
  

일본여자는 목소리가 애교있다.
일본어는 받침이 없고 유성음으로 이어지는 특유의 리듬같은 것 있는데 한국남성들에게는 이것이 코맹맹이 소리로 뿌잉뿌잉~귀엽게 들린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한국남자들로부터 '말투가 귀엽네요. 원래 그래요?' 라는 소리도 듣는데...
'저는 일본에서는 보통인데요... 일본편의점에 가면 녹아버리겠네요ㅋㅋㅋ'
라고 대답한다^^

위와 같은 행동들이 한국에서는 왠지 특별해지는 느낌이지만 일본여자들은 이런 사소한 행동을 '상대방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해서 상대방의 직업, 국적, 성별, 연령, 능력을 구분하지 않고 누구에게나 하는 편이다.

한국남자들은 이런  행동을 받으면 가끔 이런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이 일본여자가 나한테 관심이 있나?'
하지만~ 누구에게나 한다는 거ㅎㅎㅎ 
정말로 좋아해서 그럴수도 있지만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하고 싫어하는 사람이라도 일단 눈 앞에서는 웃으니까 속마음은 판단하기 어렵다^^

아무튼 나는 사소한 행동을 하는 것뿐인데...
한국남자들은 일본여자를 만나면 편하게 쉬는 것 같다고 말을 많이 해줘서 하루하루 고마운 마음으로 한국에서 살아가고 있다. [고마워요~ 한국남자들(^.^)/]
신고
<Copyrights ⓒ さやか 무단전재 및 재배포 환영. 단, 출처 미표기 및 상업적 이용은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