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이라고 하면 한국에서는 삼계탕...이겠지만 일본에서는 민물장어에요.
신문 전단지에도 연일 장어광고가 나와요.

저는 한국에 살기 시작하면서 이때쯤이 되면 항상 삼계탕을 먹고 여름을 넘기고 있었는데 얼마전 술안주로 교촌치킨을 연속으로 먹다보니 닭만 봐도 오바이트가ㅋㅋㅋ

그래서 과감히 복날음식 변경!!!
멍멍이는 아직 좀 무서워서 못 먹으니까 남은 건 역시 민물장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서는 장어를 숯불로 구워서 달콤한 양념소스에 맛을 붙이고 밥 위에다가 올려서 장어 덮밥으로 먹는게 보통이에요.
일본장어덮밥 사진 보실려면 클릭-->> http://sayaka.tistory.com/83
소스가 달콤한 일본식이 최고 맛있다고 생각해서 한국식 장어소금구이는 일부러 피했는데...
처음으로 알게 된 장어의 진정한 맛.
역시 한국식 요리는 재료의 기본 맛을 중요시한다는 것을 다시 느꼈어요.
 
우선 장어는 숯불이 기본이죠...
근데 이 도시에 이런 참나무 숯불로 구워주는 데가 별로 없던데...
오늘 왠지 분위기 좋은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꺄아~~~ 징그러워~ 장어누드는 처음봤어ㅠㅠ'
시키면 그 때 그 때 장어를 잡아 내준다고 하네요.
장어초보인 내가 한눈에 봐도 신선한 것처럼 보였어요.
시골에서 직접 가져 온 국내산이고 약도 안 썻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듯하네요^^
자세히 보니 심장과 꼬리가 아직 움직이고 있었어요.
갑자기 장어에게 좀 미안한 기분이 들었어요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어가 나왔을 때 '징그러움'이
불판에 올려도 살아있으니까 '미안함'으로
또 구워지면 질수록 점점 '흥분'으로ㅋㅋ
보기만 해도 힘이 날려고 하네ㅋ 빨리 먹고 싶다~~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셨는데 굽는 스킬이 예술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그만 먹자~ 뭘 싸서 먹을까??? 음? 어떻게 싸서 먹는거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하 한 잔 입에 넣고 우선은 일식으로 한입...근데
'오~마이갓~~!!!' 입에서 갑자기 장어가 녹으면서 사라졌어요~~~
'와~ 역시 장어 맛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는 한국식으로... 다시 청하로 입을 헹구고 딱 먹었는데 할말을 잃어버렸삼!
이번에는 '맛있다' 는 말로는 설명이 99%부족해... 음... 완전 장어스러운 맛~
이렇게 장어를 먹은 적은 이제까지 없어서 어떤 맛이 날지 걱정했지만 한국스타일은 역시 제 입맛을 배신하지는 않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한국식은 친구가 추천해줬어요.
깻잎, 생강, 신김치와 장어의 콤비내이션~
내일 지구가 멸망한다면 저는 이 음식을 먹으러 가야겠다고 결심했어요ㅎㅎㅎ
신김치는 못 먹었는데 이번 계기로 좋아졌어요^^
그리고
양념구이는 안 팔고 소금구이만 판다고 해서 처음에는 조금 아쉬웠어요.
근데 왜 양념구이를 안 파는지 먹어보니 저절로 이해가 됐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꼬리 부분도 버리지 않고 잘 먹는 군요...
일본에서는 먹어 본 적이 없어요... 일본은 아주 중요한(?) 꼬리는 그냥 버려요ㅋㅋ
남자들에게 좋다고 친구가 그러던데ㅋㅋ
엄청 아쉬운 얼굴을 하면서 나에게 양보해줬어요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3명이 가서 장어 2.5kg나 먹어서 배부른데 너무 아쉬워서 더 시킬까 말까 고민하다가 더 먹으면 걸어서 이 가게를 못 나갈 것 같아서 GG~!!
배부르지만 그래도 마무리는 해야지..
메밀국수 컴온~!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쩔어 완전 쩔어~ 메밀국수가 일본보다 맛있어..
단 몇분만에 그냥 쭉 마셔버렸삼ㅋㅋㅋ 으아~~시원하다~
한 그릇 추가할려다가 배가 터져버릴까봐 안 시켰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여름에는 왠지 힘있게 넘길 수 있을 거 같아요~
그리고 장어라고 하면 간장 양념으로 먹어야 맛있지... 라는 내 편견까지 떨어뜨리게 한 한국식 장어구이. 많은 일본 사람들도 이런 방법으로 장어를 먹었으면 좋을텐데~~~
그리고 한국 요리 = 매운 것! 이라는 고정관념을 저도 이제 버려야 할 것 같아요....
이렇게 재료의 맛을 살리면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한국에서 먹을 수 있다는 걸 일본 관광객들은 모를 거에요~ 일본친구 오면 무조건 데려가야지...강추!

여러분도 복날음식 잘 드시고 더운 여름 힘내세요^^
신고
<Copyrights ⓒ さやか 무단전재 및 재배포 환영. 단, 출처 미표기 및 상업적 이용은 금지.>